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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 Platforms_IOS를 위한 디자인UX, UI, GUI 2024. 4. 18. 1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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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를 위한 디자인
사람들은 아이폰에 의지하여, 사람들과 연결되고, 게임을 즐기고, 미디어를 시청하고, 과제를 수행하며, 어딘가 이동 중이거나 어느 곳에 있든지 개인적인 데이터를 추적하여 그들을 도울 수 있도록 합니다.여러분이 IOS를 위한 앱이나 게임을 디자인 하고자 한ㄷ다면, IOS만이 가진 차별화된 기본적인 디바이스의 특징들이나 패턴들을 이해하는 것부터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여러분의 디자인 의사결정들을 전달할 이러한 특징들이나 패턴들은 여러분들이 사용자가 만족할만한 앱이나 게임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을 것입니다.
디스플레이(Display) 아이폰은 중간 사이즈의 높은 해상도를 가집니다.
인체공학적 특징(Erogonomics) 사람들은 아이폰을 한 손 혹은 두 손으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로와 세로의 방향 전환이 필요할 때에는 바꾸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디바이스와 상호작용할 때, 그들의 시야는 1-2피트 정도에 지나지 않습니다.
입력값(Inputs) 멀티 터치 제스쳐들, 화면 타자들, 그리고 음성 제어는 사람들이 액션을 수행하도록 하고, 이동하면서도 의미있는 일들을 해낼 수 있도록 합니다 더불어, 사람들은 자주 그들의 개인적인 데이터들과 자이로스코프와 가속도계를 통한 입력값을 앱이 이용하기를 원하고 이것들이 입체적인 공간 인터랙션에 이용되기를 원하기도 합니다.
앱 인터랙션(App interactions) 가끔, 사람들은 SNS의 업데이트를 확인하거나 데이터를 추적하거나 메세지를 보내기 위해 1-2분 정도 시간을 씁니다. 다른 한편, 사람들은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미디어를 시청하기 위해 몇 시간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대부분 많은 앱들을 동시에 열어두고, 그것들을 빠르게 왔다갔다 하기를 원합니다.
시스템 특징(System features) IOS는 사람들이 시스템이나 앱과 좀더 편하고 지속적으로 상호작용하도록 도와주는ㄴ 여러 특징들을 제공합니다.
- 위젯 (Widgets)
- 홈 화면 빠른 동작 (Home screen quick actions)
- 스포트라이트 (Spotlight)
- 단축어 (Shortcut)
- 활동 내역 ( Activity views)
Best practices
좋은 아이폰 경험은 플랫폼과 사람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디바이스의 능력을 통합하여 제공합니다. 여러분의 디자인이 IOS에 딱 들어맞는 편안한 경험이 되기 위해서는 다음 특징과 기능들을 포함시키는 것을 우선적으로 생각해보세요.
- 사람들이 우선적인 일과 컨테츠에 집중하도록 합니다. 부차적인 디테일과 액션들이 최소한의 인터랙션만으로도 발견되도록 만들면서 화면 속에 있는 조작 도구들의 수 자체를 제한하세요. (즉, 하나의 화면에 너무 많은 조작 요소들과 수행 가능한 과제들을 배치하지 않도록 합니다.
- 인터랙션의 변화가 매끄럽게 연결되도록 적응시키세요. 예를 들면, 디바이스 방향 전환, 다크모드, 그리고 다이내믹 타입 등이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들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 설정들을 고를 수 있도록 하세요.
- 사람들이 자주 디바이스를 들고 있는 형태로 인터랙션 환경을 제공하세요. 예를 들면, 조작버튼이 화면의 가운데나 중간 쯤에 있을 때, 사용자들은 더 쉽고 편하게 조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뒤로 가게 하거나 리스트 내에서 처음의 액션으로 스와이프할 수 있ㄷ도록 만드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사람들의 허락을 받아 매번 데이터의 액세스 허락을 요구하지 않더라도 경험을 강화시킬 수 있는 방식으로 플랫폼의 기능으로 정보들을 가능한만큼 통합시키세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지불 정보에 접근한다면, 생체 인증을 통해 보안을 제공하거나, 디바이스의 위치를 이용한 기능들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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