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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HIG]Platforms_iPadOS를 위한 디자인
    카테고리 없음 2024. 4. 22. 18:09

    사람들은 미디어를 즐기고, 게임을 하고, 세세한 생산적인 일들을 수행하고, 그들의 삶에 생명력을 불어넣을 때 아이패드의 동력과 휴대성 그리고 유동성을 가치 있다고 여깁니다.

    여러분이 아이패드로 앱이나 게임을 디자인하려고 할 때, iPadOS의 경험을 구분지어줄 다음의 기본적인 특징들과 패턴들을 이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보세요. 이러한 특징들과 패턴을 당신의 디자인 결정에 참고하는 것은 iPad 사용자들이 만족할만한 앱과 게임들을 제공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디스플레이(Display) 아이패드는 넓고, 높은 해상도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체공학적 특징(Ergonomics) 사람들은 자주 아이패드를 사용할 때 디바이스를 들고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들은 또 그것들을 바닥에 둘 수도 있고, 또는 스탠드에 세워둘 수도 있습니다. 다른 방식으로 디바이스를 위치시키는 것은 시야 거리를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대체적으로 3피트 안에서 디바이스와 상호작용합니다.

     

    입력값(Inputs) 사람들은 멀티 터치 제스쳐들과 스크린 상의 키보드, 함께 붙어있는 키보드, 또는 가르키는 디바이스나 애플 펜슬, 혹은 음성을 사용하며 아이패드를 사용합니다. 그리고 사용자들은 대체로 그런 입력 모드를 혼용해서 사용합니다.

     

    앱 상호작용(App interactions) 가끔 사람들은 아이패드에서 빠른 액션들을 수행합니다. 또 어떤 때에는, 사용자들은 게임이나 미디어, 콘텐츠 제작 혹은 생산적인 업무를 위해 몇시간을 몰입하기도 합니다. 사람들은 자주 여러 앱들을 동시에 열어두고, 그리고 그들은 한 화면에서 하나보다 여러 개의 앱이 스크린 상에서 보여지는 것과 드래그 드랍으로 여러 앱을 교차해서 이용하는 것에 만족을 하기도 합니다. 

     

    시스템 특징(System features) iPadOS는 사람들이 시스템과 앱들과 더 익숙하게 지속적인 방식으로 상호작용 하도록 도와주는 여러 특징들을 제공합니다.

     

    • 멀티태스킹
    • 위젯
    • 드래그앤 드롭

    Best Practices

    좋은 아이패드 경험들은 사람들이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기는 플랫폼과 디바이스 기능들을 통합합니다. iPadOS에서의 경험들이 편안하게 느껴지도록 해주기 위해서는, 다음의 특징들과 기능들이 포함되어 우선시 되도록 해야합니다. 

     

    • 넓은 화면을 이용해 사람들이 중요시 하는 콘텐츠를 먼저 위로 올리세요, 그리고 모달 인터페이스나 전체 화면 스크린을 최소화하고, 스크린에서 컨트롤할 수 있는 장치들을 손이 닿기 쉬우면서도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곳에 배치하세요.
    • 시야 거리와 입력 모드를 사용하여 여러분이 화면 상에 보여주고 싶은 콘텐츠의 사이즈나 밀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 사람들이 멀치 터치 제스쳐와 물리적 키보드와 트랙패드, 그리고 애플 펜슬을 사용하게 두세요. 그리고 이러한 여러 입력 모드들을 활용해 독창적인 인터랙션들을 제공하는 것을 고민해보세요.
    • 화면 전환에서 매끄럽게 이어지도록 조정해보세요 -화면 방향 전환, 멀티태스킹 모드, 다크모드, 다이내믹 타입 등 - macOS로 매끄럽게 이동하여 운영되도록 하는 것들도 조정해보세요. 그리고 사람들이 그들에게 가장 유용한 배치를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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