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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Blender 3D 응용 block out (1)Blender 3D 2024. 5. 11. 21:57
오늘은 blender의 첫 block out
오늘은 첫 Block out
음 근데 블로그가 다크모드에 최적화가 되어있지 않다니... 충격적이네요
아마도 빠른 시일 내에 TIL 기록 수단을 바꿔야할 것 같습니다 😇
오늘의 🤎🍯TIP🤎
1) Block out은 스케치를 의미하는 것 같아요. 제가 듣는 강의에서 강사님이 외국인 분이신데, 그냥 설명없이 쓰시길래 검색해봤더니 '스케치하다, 대강 계획을 세우다.' 라고 나옵니다. 아무래도 2D 스케치보다는 3D 상의 덩어리 배치까지 아우르는 말 같아요.
2) Selection에서의 TIP
2-1) 레이어가 겹쳐있을 때, 여러번 클릭시 그 아래의 레이어로 선택이 옮겨지기도 한다.
2-2) 🚨ctrl+1(혹은 숫자로) subdivison이 먹지 않는 경우,🚨
preferences - input - emulate numpad 해제
2-3) 복사한 면(face)를 개별 개체로 수정할 때
개체 선택 후 object - set origin - origin to geometry
origin to geometry : 기하도형에서 시작하겠다. 즉, 개별 기하도형의 중점을 다시 찾겠다는 것
3)highpoly lowpoly라는 용어로 소통되는데, 너무 highpoly 시작하면 수정이 어렵다고 보면 될듯
4)Q - modifier 설정 전 scale apply를 꼭 해야되나..?
5) 면 앞뒤 구분!!!
view point displays - face orientation
이때 뒷면이면, 빨강색!!
해결방법
Editmode에서 A 전체선택 후, merge(M)
혹은 shift+N - inside 체크
5) snapping TIP
snap에 시간이 조금씩 소욛되는게 답답해서 찾은 tip 영상인데, 새삼 좋은 공부하고 갑니다.
그냥 snap은 이 영상으로 끝내세요!!
6) bevel할 때, 렌더 이미지에서 왜곡 발생되는 경우 다반사
해결방법
Data - Normals - Auto smooth 체크
Bevel - shading - harden normals
7) 면을 메꾸는 법
Mesh - clean up - fill holes
전체선택 후 edge 선택 - F
8) shift + S - selection shortcut
Curser to selected - 개체에 집중
9) Y 별개의 mesh를 가지게 하더라... 이건 다음에 또 나올 때 더 알아보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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