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 Blender 3D 카메라 라이팅 및 렌더링
    Blender 3D 2024. 5. 11. 21:59

     

     

    1차 2차, 내일 또 만들면 또 달라질 거 같다.

    1차와 2차의 차이가 느껴지십니까~

     

    모델링이 아주 자연스러워졌죠!!

    더불어 material를 요리조리 만져보다가 coat 수정이 꽤나 질감에 중요하다는걸 느꼈던 날입니다~ 

    그리고 lighting 만지면서 혹은 rendering 하면서 색상 여러 번 진행되어야한다는 걸 2차 결과물 보며 느꼈어요!

    1차는 거의 영상의 수치들 따라한거라 아무래도 선생님 스타일이 가미되어 확실히 색감적인 면에서는 더 조화로운 듯...

     

    🤎TIP🤎

    오늘의 팁입니다! 

     

    Camera 

    1) 3D 커서를 기준으로 rotate 하면 조절이 훨씬 편리합니다.

    1-1) 3D 커서 이동이 머리가 아픕니다... 이거는 다시 방법을 찾던지 단축키를 다시 지정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2) 🍯 영상을 잘 하고 싶으신가요? 개체를 움직이지 마세요!!

     

    3) 카메라 scale은 카메라의 거리 조절을 하는 느낌입니다.

     

    Lighting 

    1) Sun Spot Area Point 이렇게 있습니다. 발광정도 조절로 밝기 조절과 자연스러운 라이팅 조절을 합니다.

    1-1) Area가 약간 스튜디오 조명 느낌입니다.

    1-2) 🍯 Area 모양 변경 - disk

    Area 사용시 disk 모양으로 사용하면 더 자연스러운 빛 느낌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Point도 은근 유용합니다. 물체 뒤에 놓으면 배경에 입체감을 더할 수 있어요!

     

    추가 TIP

    • 사이드로 area 라이팅을 때려주는 형태로 하니 기디 느낌의 반사광을 가집니다. 

    이런 빤딱 감성을 원한다면 강추, 근데 저는 취향이 아닌 것 같아요.

    • 이건 저의 tip인데, lighting 시 개체 하부에 area 라이팅을 깔아주면 각도에 따라 만들어지는 가장 어두운 선 그림자를 없앨 수 있습니다.

     

    Rendering

    1) 🍯 새창 로딩 시간 단축

    좌측 상단 메뉴바 edit - preferences - interface - temporary editors - Render in - Keep User Interface 

    이거 설정하면 새 창이 뜨지 않고도 Rendering 뷰에서 이미지를 확일할 수 있습니다! 

     

    2) 우측 하단 사이드 메뉴바 Render - color management 때에 따라 변경 적용 

    이미지에 가장 중요한 것 아무래도 렌더한 이미지의 색상 아닐까요? 적용해보면서 적절히 색감 찾는 연습을 합시다. 이건 경험 축적을 통한 감각 훈련 문제인것 같아요! 여기서 디자이너 역량이 들어나는 것이겠죠!

     

     

    이건 갑자기 모델링 TIP이라 구분 추가합니다..

     

    🚨Blender 3D scale툴이 갑자기 안먹어요, 이동도 안먹어요, 도와주세요!!!🚨

     

    메인 모델링 뷰 우측상단 조그만한 화살표로 option창 열 수 있는 것 아시나요?

    진짜 코딱지만한 애로 되어있을 수도 있고, 어떤 분은 option하고 화살표 되어있을 수도 있어요. 어쨋건 진짜 쪼매납니다.

    그걸 클릭 

     

    거기서 locations 이게 체크되어 있을 거에요! 그걸 해제~

    하면 이제 모두 정상 작동할겁니다. 

     

    저도 이 부분의 작동 원리를 명확히 이해하지 못했어요. 아마 작업환경에 대한 이해가 더 필요한 것 같습니다. 상단 스냅 기준도 그렇고, 다음에 기회가 되면 찾아서 정리해보려구요!(이러고 절대 안할 것 같습니다^^) 

     

    어쨋건 막막한 분들 계셨다면 유용한 정보였기를...*^^* 

     

    'Blender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모델링 기본 지식들  (0) 2024.05.11
    [3] Blender 3D 응용 block out (1)  (0) 2024.05.11
    [4] Blender block out 2차 - 가구 모델링  (0) 2024.05.11
Designed by Tistory.